티스토리 뷰

목차


    일본으로 떠나는 자유여행에 제한이 없어 늦게나마 일본으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코로나로 인해 일본 입국 시 꼭 필요한 큐알코드인 비지트 재팬 웹인데요,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꼭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비지트 재팬 웹 이란?

    2022년 11월 1일부터 이용 가능한 입국심사, 세관신고, 검역 패스트 트랙을 한번에 등록 가능할 큐알코드입니다. 이 비지트 재팬 웹을 시행하는 공항은 후쿠오카, 간사이, 하네다, 나하, 나리타, 중부, 신치토세공항으로 총 7곳의 공항에서 시행 합니다. 저는 지난달에 후쿠오카를 다녀왔는데요 한국인이 정말 많음을 체감하였습니다. 저도 미리 알아보고 비지트 재팬 웹을 등록해놔서 아주 손쉽게 입국을 할 수 있었습니다.

    비지트 재팬 웹 등록 준비물

    • 여권
    • 일본에서 지낼 숙소의 주소 및 전화번호, 우편번호
    • 항공권 정보(편명)
    • 백신접종 확인서(영문/출력물 또는 파) 또는 72시간 내 PCR 결과지

     

    비지트 재팬 웹 등록 하는 법

    비지트 재팬 웹 등록을 하는 법은 계정만들기> 이용자 정보 등록> 여행 스케줄 등록> 입국 및 귀국수속 정보 등록 의 순서로 이루어집니다. 저는 엄마와 함께 하는 여행이어서 저와 엄마의 계정을 각각 만들었습니다. 인증이 힘든 영유아가 아니고서야 인당 하나의 계정을 생성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국어 지원이 잘되고 있는 편이라 손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은 메일주소로 가능하며, 메일 내에서 인증 해주셔야 합니다. 안 쓰는 메일이 아닌 활성화된 메일 주소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가입 후 로그인을 하셨다면 본인의 정보를 기입하셔야 합니다. 여권번호, 국적, 성별 등 어렵지 않은 내용이니 쉽게 등록 가능 합니다. 개인정보를 다 입력 하셨으면 아랫부분에 입국, 귀국 예정을 등록가능하게 활성화됩니다.

    입국 예정일과 귀국 예정일 등을 기입합니다. 항공편명이나 호텔 주소, 전화번호가 필요합니다. 구글지도에서 호텔 이름을 검색하면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 등록하셨으면 여권사진, 백신증명서 업로드를 할 차례입니다.

    검역수속, 입국기록, 휴대품 별송품 신고 란이 있습니다. 이것들을 차례대로 다 기입 해주셔야 합니다.
    검역수속 란에 들어가서 여권사진을 업로드 후 > 메일 확인. 확인이 완료되면 백신접종증명서 업로드 후> 메일 확인 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모든 절차를 따르고 나면 큐알 코드가 생성됩니다.

    총 3개의 QR코드가 생성되며 이는 일본 입국 시 꼭 있어야 할 큐알코드 이므로 무조건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제가 후쿠오카 공항을 막 도착 했을 때는 한국어를 꽤 잘하시는 분들이 공항에서 큐알코드 준비 하라고 한국어로 말씀해주셔서 조금 반갑기도 했습니다. 다들 친절하셨고 빠른 일처리를 해주셔서 생각보다 빠르게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주말에 간 게 아니었지만 사람이 꽤 많아서 조금 걱정하기도 했는데 1시간도 채 안 걸려서 도착했습니다. 세관 신고도 위의 큐알코드를 이용해 키오스크 같은 기계로 직접 등록 했는데요 어르신들이 혼자 하기엔 조금 힘들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아무쪼록 잘 준비 하셔서 즐거운 일본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비지트 재팬 웹 바로가기 링크
    https://www.vjw.digital.go.jp/main/#/vjwplo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