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리 접수한 편의점 택배 보내는법
내꿈은..바로바로 2023. 3. 10. 09:20목차
안 쓰는 물건들을 정리하면서 택배를 보낼 일이 종종 있어 편의점 택배를 자주 이용하곤 합니다. 편의점 반값 택배란, 편의점에서 편의점으로만 배송이 되는 거라, 택배 받는 사람이 편의점으로 직접 찾으러 가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죠. 그렇지만 말 그대로 반값이라 가격이 정말 저렴한 편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반값 택배가 아닌 일반적인 편의점 택배 사전예약 후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쿠폰택배 서비스 이용하기
편의점을 가면 택배를 접수하는 키오스크가 있는데, 그 기계에 내정보와 상대방 정보를 모두 적자니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느낌이라, 미리 인터넷으로 택배 접수를 하고 예약번호만 입력하여 운송장을 뽑습니다. 미리 정보를 사전입력 할 수 있는 사이트라는 느낌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쿠폰택배는 방문택배접수도 됩니다. 무겁거나 사이즈가 큰 상품을 보내실 계획이라면 방문택배접수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는 편의점으로 보낼 예정이라 오른쪽에 있는 <편의점 택배예약>을 눌러주었습니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아이쿠폰택배에서 예약을 한 뒤, 편의점으로 물건을 들고가 무게를 측정하고 운송장 출력을 하고 계산을 하면 됩니다. 5kg 이하 금액은 3,800원, 5kg~20kg는 4,500원입니다.
아이쿠폰택배 사이트 내에서 보내는 사람의 정보와 받는 사람의 정보를 작성 한 뒤 접수하기를 눌러 넘어갑니다. 혹시나 사전예약이 끝난뒤 보내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의 정보가 바뀌었다면 예약을 취소 하고 재접수 하면 됩니다.
내가 입력한 정보를 확인 한 뒤 <예>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럼 카카오톡으로 알림톡이 도착합니다. 이 안에는 예약번호가 적혀있으니 이 번호를 지참하셔서 편의점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편의점에서 택배 보내기
편의점에 내가 보낼 택배를 들고 택배 키오스크를 찾습니다. 아래의 <사전예약>을 눌러 눕니다. 그다음카카오톡으로 전달받은 예약번호를 눌러줍니다. 사전에 아이쿠폰택배에서 보내준 예약번호를 꼭 들구 가셔야합니다.
예약번호를 눌러 진입하셨으면 내가 가져간 택배의 무게를 측정해야합니다. 5kg가 넘지 않으면 가격은 3,800원으로 제 물건은 1.83kg라 운임비는 3,8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그다음 운송장출력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운송장 출력이 나옵니다. 이 운송장을 내가 가져간 택배에 붙인 뒤, 택배 수거함에 넣어주고 QR코드가 있는 종이는 카운터에 제출하여 결제를 하면 끝입니다.
웹에서 택배 사전접수를 한 뒤 편의점에서 쉽게 택배 보내기 잘 알아보셨나요? 사람 많은 편의점에 택배 보내러 가면 정신도 없고, 키보드도 아니라 내정보 상대방 정보 적는 게여간 번거로웠는데요, 집에서 미리 앱으로 웹으로 택배 신청을 하고 가니 정말 편리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