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냉동 고등어 에어프라이어로 굽기 꿀팁

내꿈은..바로바로 2023. 3. 22. 15:35

목차

    생선이 몸에 좋은건 다들 아시죠? 그치만 손질도 어렵고 비린내도 나서 집에서는 생선 요리를 잘 안해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치만 영양학적으로 뛰어나 우리의 몸에 좋다는 고등어를 안먹을 수는 없겠습니다. 집에서도 비린내 안나게 고등어를 구워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냉동 고등어 구이 따라하기

    냉동고등어고등어에-기름칠

    영양소가 풍부해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모두가 즐겨먹는 고등어. 고등어 보관법은 바로 드시는게 아니라면 냉동보관을 해야합니다. 생물로 구입을 했다가 먹기좋게 손질 하여 하나씩 개별포장해서 보관을 합니다. 혹은 뼈 없는 고등어나 고등어 개별포장 되어 있는것을 구입 하셔서 냉동 보관 하셔도 괜찮습니다.

    냉동 고등어를 해동한뒤 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급할때는 냉동 고등어를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냉동 고등어를 상온에 녹혀서 굽는것이 제일 좋고, 다 녹지 않았더라도 가능합니다. 고등어 겉면에 기름을 앞뒤로 충분히 발라줍니다.

     

     

     

     

    에어프라이어-그릴망에-올린-고등어에어프라이어에-들어간-고등어

    기름을 충분히 발라준 고등어는 칼집을 내어도 되고, 그냥 구워도 괜찮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에어프라이어는 422 에어프라이어로 구성품중 그릴망이 있어서 그릴망 위에 굽도록 하겠습니다. 기름받이에는 종이호일을 깔아 구우면 뒷처리가 편리합니다.

     

     

     

     

     

    레몬즙고등어와-레몬즙

    고등어 구이 비린내 없이 맛있게 하는법 꿀팁은 바로 레몬즙입니다. 작은 그릇에 레몬즙이나 식초 조금 부어서 생선과 같이 에어프라이어에 굽게 된다면 비린내를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레몬이나 식초 없이 생선을 구워도, 에어프라이로 조리 할때는 후라이팬으로 조리할 때 보다 냄새가 덜 납니다.

     

     

     

     

     

     

     

     

    에어프라이어-설정온도

    고등어 에어프라이어 구이 온도는, 200도에 20분간 구워줍니다. 10분 구워 준 뒤 뒤집어서 10분 입니다. 고등어가 크지 않아 20분 구이로 적당 했고, 고등어의 상태를 봐가며 조리시간을 조절하시길 바랍니다.

     

     

     

     

     

     

     

    고등어구이고등어구이

    에어프라이어 고등어구이 완성입니다. 200도간 20분을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잘 구워졌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가자미구이, 꽁치구이, 갈치구이 등 다양한 생선을 구워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단 생선의 사이즈에 따라 조리시간과 온도에는 차이가 있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고등어 비린내 없이 굽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손질된 고등어를 구매하셧다면 큰 조리법 없이 간편하게 고등어 구이를 해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영양이 뛰어난 고등어 구이 오늘 저녁 메뉴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