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제천 맛집 우성순대 순대국 먹어봤어요

내꿈은..바로바로 2023. 3. 20. 15:26

오랜만에 단양과 제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이라면 특별하게 맛있는것을 먹을 수도 있겠지만, 제천 지역민에게 추천받은 순대국맛집을 다녀왔습니다. 시장 내에서도 맛집이라고 불리우는 제천 맛집 우성순대 후기 입니다.

 

 

 

 

제천 우성순대

우성순대-전경-사진

제천 동문시장 안에 있는 순대국집입니다. 피크타임에는 웨이팅이 발생할수도 있다고 해서 웨이팅을 생각 하고 방문 했지만 다행스럽게도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식당에 주차장은 따로 없으며 길가의 노상 공영주차장을이용하였습니다. 

 

  • 제천 우성순대
  • 주소: 충북 제천시 독순로 91-8
  • 영업시간: 10시~21시

 

 

 

 

 

밑반찬

순대국밥 가격은 9,000원입니다. 순대국을 주문 하고나니 빠르게 밑반찬을 내어주셨습니다. 깍두기와 겉절이가 나왔고, 다른 집과는 다르게 돼지껍데기 무침과 순대를 반찬으로 내어줍니다. 순대를 먹어보니 찰진게 맛이 좋았습니다. 돼지껍데기 무침은 안주류로 10,000원에 팔기도 하던데 아주 매콤해서 술 안주로 제격일것같지만 제 입맛에는 너무 매워서 먹기 힘들긴 했습니다.

 

 

 

 

 

 

 

 

뽀얀 국물에 부추가 가득 들어가서 흡사 돼지국밥의 비주얼을 띠기도 합니다. 돼지 냄새가 나지 않아 깔끔했고, 식탁에는 들깨가루, 새우젓, 소금, 다대기가 있어서 취향것 타먹을 수 있었습니다. 

 

 

 

 

 

 

 

우성순대국

순대국밥에 순대는 전통순대, 피순대가 아닌 찰순대가 들어있었고, 일반적으로 순대국을 시키면 돼지의 머릿고기와 내장 부속고기가 잔뜩 들어있는거에 비해 내장이 전혀 들어있지 않고 고기가 가득 들어있는 이색 순대국밥이었습니다. 흔히 아는 순대국보단 돼지국밥에 더 가깝다고 해야할 것 같습니다. 정말 담백하고 진한 국물이 맛이있었고 푸짐한 고기의 양에 인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천 순대국맛집 우성순대 먹어보니 왜 맛집인지 알것 같았습니다. 고기가 정말 많이 들어있어 정말 든든한 식사였습니다. 포장도 된다고 하니 근처에 지나갈일이 있으신 분들은 포장으로 즐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제천 우성순대 후기를 마칩니다.